[EPL] 9월1일 맨체스터시티 vs 노팅엄포레스트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맨시티 (리그 2위 / 승승무무승)
시즌 초반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 최근 5경기 3승 2무를 기록하며 무패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나, 공격적인 부분에서 확실한 성과를 거두며 압도적인 공격력을 자랑 중입니다. 4-3-3 시스템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전술 운영으로 득점을 노리는 중. 창의적인 플레이의 데브라위너(AMF)와 함께 실바(AMF)의 이타적인 플레이가 단연 돋보이며, ‘핵심 1선’ 홀란드(FW)의 미친 퍼포먼스가 단연 돋보이는 중. 빠른 스피드와 탄탄한 피지컬을 활용한 침투 능력과 연계 플레이를 통해 확실한 영향력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이전 경기(vs 팰리스 / 4-2 승) ‘헤트트릭’에 성공하면서 시즌 초반 페이스가 상당하다. 이들의 공격 구성과 함께 ‘플랜 A’ 전략을 노팅엄을 상대로 문제 없이 가동될 수 있으며 멀티 득점 이상까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하지만, 수비적인 부분에서는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실점 가능성도 열어두는 편이 좋겠다.
 
​노팅엄 (리그 14위 / 패승무승패)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를 기록, 승패와 무승부를 오가며 경기력 유지에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공식 3경기째 무패 흐름을 이어가고 있었으나, 이전 경기(vs 토트넘 / 0-2 패) 멀티 실점과 함께 패배하며 무패 흐름이 끊긴 상황입니다. ‘핵심 수비’ 니아카테(CB)의 부재로 인해 균열이 생긴 수비 라인은 실점 제어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맨시티를 상대로 현 수비 퍼포먼스를 고려했을 때 실점이 불가피하다. 만회 득점 가능성은 존재한다.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지는 못하나 2-3선에서의 강한 압박과 빠른 역습 전환을 통해 득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좌우 윙백의 적극적인 공격 가담과 ‘멀티 2선’ 린가드(AMF)와 함께 최전방 1선 아워니이(FW)의 단기 페이스 준수한 편. 불안한 수비와 함께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맨시티를 상대로 1골정도의 만회 득점은 기대해볼 수 있겠다.
 
​코멘트
이번 일정에서는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한다. 수비적인 부분에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주도적인 경기 운영을 통해 상대의 공격을 틀어막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최대 1실점 이내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들의 강점인 막강한 화력은 여전한 상태. 유기적인 패스 네트워크를 통한 주도권 확보와 ‘멀티 2선’ 데브라위너(AMF)의 창의적인 패스와 함께 실바(AMF)의 이타적인 플레이가 돋보이는 중. 더불어, ‘핵심 1선’ 홀란드(FW)의 문전 앞 영향력은 리그 정상급 수준. 공격적인 부분에서 뚜렷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는 만큼 하위 전력의 노팅엄을 상대로 다득점 이상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겠다. 오버(3.5 기준) 접근과 함께 맨시티 승을 추천한다.
 
​추천 배팅
[[승패]] : 맨시티 승
[[핸디]] : -2.0 맨시티 승
[[핸디]] : +3.5 노팅엄포 승
[[U/O]] : 3.5 오버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