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9월9일 시카고컵스 vs 신시내티 야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시카고컵스
애드리언 샘슨(1승 5패 3.95)이 시즌 2승에 도전합니다. 3일 세인트루이스 원정에서 5이닝 4안타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샘슨은 원정 부진을 어느 정도 극복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홈 경기에서도 기복이 있는데 14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4이닝 2실점의 투구를 했음을 고려합니다면 이번 경기도 5이닝 2실점 정도가 기대치일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엄청난 집중력 난조를 보여주면서 단 1점에 그친 컵스의 타선은 1차전의 호조가 거짓말로 느겨질 정도다. 10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을 감안합니다면 결국 홈런포가 모든걸 좌우하는 셈. 와르르 무너지는 불펜은 역시 리드 당할땐 힘을 쓰지 못합니다.
 
신시내티
루이스 체사(3승 2패 5.18)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3일 콜로라도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체사는 선발로서 5이닝을 잘 버틸수 있는 투수임을 증명하는 중입니다. 다만 원정이라는 점이 변수인데 컵스 원정에서 1이닝 2실점으로 부진했던 기억이 있는터라 2.63에 머무른 낮 경기 방어율을 믿고 갈수 밖에 없다. 전날 경기에서 컵스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3발 포함 7점을 득점한 신시내티의 타선은 아퀴노의 2홈런 3타점 활약이 결정적이었다. 원정에서 타격감이 살아난건 긍정적인 부분.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분명 컵스와 승부가 가능한 레벨입니다.
 
코멘트
현 시점에서 양 팀의 선발은 거의 막상막하에 가깝다. 굳이 우열을 따지자면 체사가 살짝 더 나은 정도일듯. 그런데 양 팀의 불펜은 공교롭게도 리드를 당할때 나오는 추격조의 투구가 상당히 약한 편이고 결국 그 차이가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신시내티 레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신시내티 승
[[핸디]] : +1.5 신시내티 승
[[U/O]] : 8.5 오버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