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9월 10일 프랑크푸르트 vs VfL볼프스부르크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프랑크푸르트 (리그 10위 / 무무승승패)
최근 리그 5경기 2승 2무 1패를 기록, 4경기째 무패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전 치른 챔피언스리그(vs 스포르팅 / 0-3 패) 일정에서의 패배가 아쉽기는 하나 리그에서는 순항 중입니다.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며 아쉬운 수비 퍼포먼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는 점이 아쉽기는 하나, 하위 전력들을 상대로는 실점 최소화가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는 상황. ‘핵심 수비’ 은디카(CB)를 중심으로 4백 라인의 조직적인 수비 운영이 돋보이기에 답답한 공격력을 이어가는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 최대 1실점 이내로 틀어막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공격력에는 문제가 없다. 앞서 언급한 리그 5경기 모두 득점에 성공했으며, 이전 두 경기에서는 대량 득점에 성공하며 막강한 화력을 자랑 중입니다. ‘멀티 2선’ 괴체(AMF)의 넓은 시야와 창의적인 패스가 돋보이며, 카마다(LW) – 무아니(FW) – 윈드스트롬(RW) 구성 ‘삼각편대’의 이타적인 플레이와 개인 전술을 통해서 상대 수비벽을 허무는데 어려움이 없는 상황. 극도로 불안한 수비와 함께 실점 제어가 전혀 이뤄지지 않는 상대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들의 ‘플랜 A’ 전략을 통해서 멀티 득점까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볼프스부르크 (리그 17위 / 무패무패패)
최악의 흐름입니다. 리그 5경기째 단 1승조차 거두지 못한 상황. 처참한 경기력의 연속으로 침체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나, 고질적인 문제점인 불안한 수비는 전혀 개선되지 않은 모습. 앞서 치른 5경기 총 10실점을 허용했을 정도로 실점 제어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수비 지역에서의 잦은 실책과 유독 속도전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프랑크푸르트의 공격 구성을 상대로 실점을 피하기는 어렵겠습니다.만회 득점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며 무득점에 그친 상태. 꾸준한 공격력을 이어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핵심 1선’ 은메차(FW)의 높은 의존도로 인한 단조로운 공격 패턴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은메차(FW) 이외 득점에 성공한 선수는 ‘핵심 3선’ 길라보구이(CDM)뿐일 정도. 하위 전력들을 상대로 조직적인 수비를 자랑하는 상대이기에 이들의 만회 득점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합니다.
 
코멘트
이번 일정에서는 프랑크푸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고 있으나, 하위 전력들을 상대로는 높은 수비 집중력을 발휘하며 실점 최소화가 확실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는 점이 긍정 요소. 또한, 공격적인 부분에서도 꾸준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멀티 2선’ 괴체(AMF)의 창의적인 패스가 돋보이며, 카마다(LW), 무아니(FW), 윈드스트롬(RW) 구성 1선의 이타적인 플레이와 개인 전술 또한 돋보인다. 극도로 불안한 수비를 이어가는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 멀티 득점까지도 기대할 수 있는 전력입니다. 언더(2.5 기준) 접근과 함께 프랑크푸르트 승을 추천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프랑크푸르트 승
[[핸디]] : -1.0 프랑크푸르트 승
[[U/O]] : 2.5 언더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