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9월 10일 호펜하임 vs 마인츠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호펜하임 (리그 7위 / 패승승승패)
최근 5경기 3승 2패를 기록, 이전 경기(vs 도르트문트 / 1-0 패) 패배로 연승 흐름이 끊겼다. 하지만, 시즌 초반 분위기는 나쁘지 않은 상황. 공격적인 전술 운영으로 라인을 높게 끌어올리며 배후 공간 노출이 잦아지고 있으나, 전방에서의 강한 압박을 통한 1차 저지로 실점 최소화가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핵심 수비’ 악포구마(CB)가 3백 라인의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는 상황. 꾸준한 공격력을 이어가고 있는 상대라고는 하나 현 수비 퍼포먼스를 고려했을 때 충분히 실점 최소화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한편, 득점에 있어서는 문제가 없다. 앞서 치른 5경기 중 1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득점에 성공했고, 이 중 2경기에서 대량 득점을 기록했을 정도. 전방에서의 강한 압박 시도 후 빠른 역습 전환이 이뤄지고 있으며, ‘멀티 2선’ 바움가르트너(AMF)의 창의적인 패스와 함께 최전방 1선 크라마리치(FW) – 루터(FW) 투 톱 구성의 이타적인 플레이가 단연 돋보인다. 또한, 좌우 측면 옵션들의 적극적인 공격 가담 또한 이들의 장점. 다양한 공격 패턴을 통해서 꾸준한 공격력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마인츠의 수비벽을 허무는데 어려움이 없겠습니다. 멀티 득점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마인츠 (리그 5위 / 승무승패승)
시즌 초반 분위기가 좋다. 최근 5경기 3승 1무 1패를 기록, 승패와 무승부를 오가고 있으나, 이전 경기(vs 글라트바흐 / 0-1 승)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이전 레버쿠젠(0-3 패) 전에서 대량 실점을 허용하며 균열이 생긴 수비 라인은 여전히 불안감을 드러내고 있는 상황. 수비 지역에서의 소극적인 대응과 안일한 대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 수비 퍼포먼스를 고려했을 때 전방에서의 강한 압박과 빠른 역습을 시도하는 호펜하임으로부터 실점을 피하기는 어렵겠습니다.만회 득점 가능성은 충분한 전력입니다. ‘멀티 2선’ 이재성(AMF)의 넓은 시야와 이타적인 플레이가 단연 돋보이며, ‘핵심 1선’ 오니시워(FW)의 피지컬을 활용한 문전 앞 마무리 능력 또한 준수한 편. 전방에서의 유연한 연계 플레이를 통해 상대 수비벽을 허물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직적인 수비 운영을 자랑하는 상대로부터 다득점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최대 1골정도의 만회 득점에 그칠 것으로 전망합니다.
 
코멘트
이번 일정에서는 호펜하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조직적인 수비 운영을 통해 실점 최소화가 확실하게 이뤄지고 있기에 기복 있는 공격력을 이어가는 마인츠를 상대로 실점 제어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 한편,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꾸준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멀티 2선’ 바움가르트너(AMF)의 창의적인 패스가 돋보이며, 최전방 1선 크라마리치(FW) – 루터(FW) 투 톱 구성의 이타적인 플레이로 득점 생산에 어려움이 없는 상황. 수비 지역에서의 소극적인 대응과 안일한 대처를 이어가고 있는 마인츠를 상대로 멀티 득점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오버(2.5 기준) 접근과 함께 호펜하임 승을 추천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호펜하임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