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9월 10일 풀럼 vs 첼시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풀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0위 / 무승승승무)
리그 6경기 2승 2무 2패. 패한 아스날(2-1 패), 토트넘(2-1 패) 등 강호와의 원정 승부에서 패한 것을 제외한다면 패한 경우는 없었다. 최근 분위기 나쁘지 않으나, 잡을 수 있는 일정에서 승점을 흘리는 경향이 있다. 후반 특정 시간대 이후의 결집 의지 문제. 정신적 지주의 부재가 아쉬울 따름. 실제로 앞선 9실점 중 7실점(전체의 77.7%)이 후반 15분 이후의 실점이기도 했다.
산발적인, 하지만 효율이 좋은 역습 루트가 돋보인다. 페레이라(CAM, 최근 6경기 1도움), 케바노(LAM, 최근 5경기 1도움), 파리냐(CM, 최근 6경기 1골) 등 2-3선에서 직선적인 공간 돌파가 가능한 코어 옵션들의 존재로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가뜩이나 첼시는 공-수, 수-공 전환 속도가 느리다. 이들의 장점이 충분히 어필될 수 있는 환경이다.
무엇보다 대부분의 마침표가 페이스 좋은 미트로비치(FW, 최근 6경기 6골)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높이 싸움 능력 뿐만 아니라, PK 박스 인근에서 이루어지는 타 2선 옵션들과의 연계 패턴도 플러스 요인. 실제로 PK 박스 내 볼 터치 빈도 역시 탁월한 수준. 단, 아쉽게도 직전 토트넘과의 승부(1-2 패)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인 ‘좌측 풀백 ’로빈슨(LB)이 발목 염좌로 인해 출전 기대치가 낮은 상황. 양질의 볼 공급이 가능할 지는 의문이다.
- 결장자 : 윌슨(RAM / B급), 로빈슨(LB / B급), 솔로몬(CAM / B급)
 
첼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6위 / 패승패승패)
시즌 개막 후, 7전 3승 1무 3패. 승률이 채 50%가 되질 않는다. 올 시즌 2억 7,000만 파운드(한화, 4,295억 원)을 지출, 유럽 내에서도 가장 많은 지출을 했었던 것을 고려하면 실망스러운 성적이 아닐 수 없다. 유럽 대항전을 병행, 체력 소모는 클 수 밖에 없다. 이렇다 할 플랜 A를 명확히 구축하지 않은 상황. 이래저래 어수선하다.
질서가 잡히지 않은 중원 구성은 심각한 문제로 꼽을 수 있다. 압박에 취약한 조르지뉴(CDM)의 파트너로 코바시치(CM), 마운트(CAM)를 번갈아 기용, 저울질 중이다. 여기에 갤러거(CM), 치크(CM)의 최적 포지션은 여전히 찾지 못하고 있다. 정돈이 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자카리아(CDM)까지 영입했다. 혼란스러울 수 밖에 없는 구성이다.
물론 언급한 중원 조직을 바탕으로 점유율을 극단적으로 높일 수는 있겠으나, 운영 효율을 도모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실제로 지난 웨스트햄과의 격돌(2-1 승), 리즈와의 격돌(3-0 패)에서는 전반 구성과 후반 구성을 판이하게 바꾸었다. 플랜 A가 명확히 구축되지 않았다는 뜻이기도 하다. 어수선한 현 구성으로 풀럼의 결집력에 대응하기 쉽지 않을 것.
득점원 부재도 문제다. 풀럼의 수비 안정감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을 위안 요소지만, 실제로 피지컬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것 같지도 않다. 오바메양(FW, 1경기 출전 / 볼 터치 20회)의 적응이 끝나지 않았고, 주변 2선 옵션들과의 동선 공유도 해결해야 할 난제다. 대량 득점 어려울 전망. 그나마 제임스(RB, 5경기 1골 1도움)의 복귀가 위안 요소.
- 결장자 : 캉테(CDM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6승 12득점 2실점 (첼시 우세)
2. 풀럼 이번 시즌 홈 성적: 3전 2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3. 첼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3전 1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33%, 무득점 비율: 33%)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풀럼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첼시는 정말 큰일났다. 디나모 자그레브를 상대로 한 UCL 조별 예선 1차전에서도 패했다. 가뜩이나 본 일정에서 만날 풀럼은 ‘강성 1선 ’미트로비치(FW)를 지닌 기민한 전력이다. 가뜩이나 첼시는 속도전에 약하며, 유독 공-수 전환에 문제가 많다. 근래 풀럼이 강호들에게 다소 아쉬운 면모를 보여왔으나, 홈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질 것. 명확한 목적 의식을 갖춘 1차 압박 역시 첼시에게는 퍽 부담스러운 요소. 풀럼 승 / 오버(2.5 기준) 접근을 노려봐도 좋겠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풀럼 승 (추천 x)
[핸디캡 / +1.0] 풀럼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