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9월 10일 본머스 vs 브라이턴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본머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3위 / 패승패무승)
파커 감독의 경질 이후, 2경기(1승 1무 3득점 2실점)에서 패배가 없다. 울버햄튼(0-0 무)에게는 주도권을 빼앗겼으나, 수비 집중력을 유지해냈고, 노팅엄과의 승부(2-3 승)에서는 놀라운 후반 뒷심을 발휘했다. 여전히 투박한 전개 방침, 확률 싸움과 개인 퍼포먼스에 대한 의존으로 각 상황을 각개모면하고 있으나, 어찌됐든 이들의 기지로 승점을 벌어오고 있는 상황. 이 자체로도 큰 변수다.
 
냉정한 관점에서 여전히 수비 라인은 낙제점이다. 켈리(CB), 메팜(CB) 등 수비 조직의 중심 인물들의 영향력은 특히 아쉽다. 직전 일정(노팅엄 / 2-3 승)은 쿡(CDM)과 레르마(CDM)의 왕성한 커버 범위로 대량 실점 상황을 틀어 막은 케이스. 언급한 3선 옵션들은 이번 일정에서 상대의 코어 조직에 맞서 상당한 스트레스에 직면해야 한다. 수비 조직에 대한 적절한 보호가 이루어지지 않을 공산이 크다.
 
본머스가 노릴 구석은 명확하다. 측면 배후 공간으로의 깊숙한 침투, 롱 볼에 대한 높이 싸움 대응 등이 적절한 방식. 빌링(CAM, 196cm / 6경기 1골), 솔랑케(FW, 187cm / 4경기 1골 1도움) 등 높이 싸움에 이점을 갖춘 옵션들이 그나마 만회 득점에 도움을 줄 여지가 있겠다. 참고로 브라이튼의 수비 라인은 전개의 교두보로서 그 영향력이 우수하나, 수비 짜임새 본연의 질감은 다소 아쉽다. 최소 1골 내외의 추격은 가능할 것.
- 결장자 : 브룩스(RAM / A급), 로스웰(RM / C급), 스타니슬라스(RM / B급), 피어슨(CDM / B급)
 
​브라이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4위 / 승승승패승)
2022년에 이르러, 이들보다 더 성적이 좋은 클럽은 리버풀, 맨 시티, 토트넘, 아스날 정도에 불과하다. 우월한 지공 네트워크는 강호, 약체를 구분하지 않고 발휘되고 있다. 특유의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한 1차 압박의 질감도 탁월하다. 대게 후반 중반을 기점으로 페이스가 꺼질 만도 한데, 오히려 득점은 후반전(54.5%)이 좀 더 많았다. 공-수 전반의 안정감은 본머스에 비할 바가 아닐 정도로 좋다.
 
볼 공유의 구심점인 그로스(CAM, 최근 6경기 3골 2도움), ‘측면의 테크니션 ’트로사르(LAM, 최근 3경기 2골 1도움), 맥 알리스터(CAM, 최근 4경기 4골)의 페이스가 단연 압도적. 본머스의 중원 구성으로는 이들의 유려한 전개 흐름을 억제할 수 없을 것. ‘핵심 ’랄라냐(CAM)의 부재로 전투력이 반감될 것을 우려했으나, 말 그대로 기우였다.
 
지난 시즌의 경우는 오히려 홈(5승)보다 원정(7승)에서의 페이스가 더 나았고, 올 시즌 역시 홈(2승) – 원정(2승) 간 경기력 차이가 크지 않았다. 본머스가 이들의 템포를 앗아올 만한 뚝심을 보이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들의 주도 하에 양상이 전개될 공산이 크다. 보통 이러한 흐름에서 브라이튼의 실수는 없었다.
- 결장자 : 랄라냐(CAM / A급), 사르미엔토(FW / C급)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1무 2패 13득점 8실점 (본머스 우세)
2. 본머스 이번 시즌 홈 성적: 3전 1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67%, 무득점 비율: 67%)
3. 브라이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3전 2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33%, 무득점 비율: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2 (브라이튼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본머스는 임시 감독 부임 체제로 전환했다. 이후 치른 2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 일단 진화는 성공했다. 다만 여전히 투박한 볼 처리, 단순한 패턴의 솔로 플레이, 윗선에서의 확률 싸움 정도로 맥을 이어가고 있다. 마주해야 할 브라이튼은 치밀한 지공 전개 능력과 다채로운 1-2선 자원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영향력을 발휘 중이다. 무엇보다 브라이튼은 홈, 원정 간 경기력 차가 매우 적다. 당장의 본머스가 넘기 어려운 상대다. 패 / 오버(2.5 기준) 접근을 추천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브라이튼 승 (추천 o)
[핸디캡 / +1.0] 브라이튼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