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9월 10일 사우샘프턴 vs 브렌트퍼드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사우샘프턴 (리그 12위 / 승승패승패)
개막전(vs 토트넘 / 1-4 패배)에서의 대패를 딛고 나름대로 승점을 쌓고 있는 중. 특히나, 앞선 홈 경기에서는 첼시를 2-1로 물리치는 저력을 발휘했다. 시즌 초반 수면 위로 올라오던 하센휘틀 감독의 경질설도 사라진 상태.
 
하센휘틀 감독 특유의 전방 압박이 살아났다. 초반에 사용하던 3백을 과감하게 버리고 지난 시즌 좋은 경기력을보여 줬던 4백으로 전술을 변화했다. 전방의 아담스(FW, 최근 3경기 0골 0도움), 엘류누시(MF, 최근 5경기 0골 0도움), 암스트롱(FW, 최근 3경기 1골)와 같은 전력들이 득점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은 더디지만, 꾸준히 상대를 압박하며 기초 빌드업을 방해하는 중.
 
이러한 압박 시스템은 필연적으로 높은 수비 라인을 동반하는데, ‘주력 센터백 듀오 ’코찹(DF)과 살리수(DF)가 좋은 1대1 수비를 보이고 있는 것도 최근 상승세에 한 몫 했다. 특히나, 브렌트포드가 원정에서는 자신들의 적극적인 맞불 작전을 제대로 가동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에도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전망.
- 결장자 : 리브라멘토(DF / A급), 라비아(MF / A급), 칼레타-카(DF / B급)
 
브렌트포드 (리그 8위 / 패승무무승)
시즌 초반 페이스는 매우 좋다. 직전 리즈와의 경기에서 5-2 승리를 포함해 리그 6경기에서 단 1패만을 허용 중. 순위도 8위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원정에서는 3전 2무 1패로 아직까지 승리가 없다.
 
많은 활동량과 압박 시스템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전력. 프랭크 감독 체제 하 이러한 전술은 지난 시즌부터 종종고춧가루를 뿌리는 역할을 했다. 다만, 원정에서는 이러한 전략이 좀처럼 먹혀 들어가지 못하고 있는데, 지난 시즌 원정 맞대결에서도 1-4 대패를 당한 바 있다. 지나치게 높은 수비 라인으로 인해 상대 역습에 ‘한 방 ’얻어맞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원정 세 경기 모두 선제골을 허용했다는 점이 특기할 만하다. 사우샘프턴도 ‘핵심 중원 ’워드-프라우즈(MF)의 뛰어난 오른발 킥 능력을 바탕으로 간혹 역습 상황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은 낮겠다.
- 결장자 : 피녹(DF / A급), 카노스(MF / A급), 뇌르고르(MF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0무 3패 7득점 8실점 (브렌트포드 우세)
2. 사우샘프턴 이번 시즌 홈 성적 : 3전 1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33%)
3. 브렌트포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0승 2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브렌트포드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지만, 사우샘프턴은 개막전 패배를 딛고 최근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는 중. 특히나, 홈에서는 첼시를 잡아내는 저력을 발휘했다. 반면 브렌트포드는 지난 시즌 초반처럼 이번 시즌도 초반 좋은 꾸준히 승점을 쌓고 있다. 다만, 원정에서는 아직까지 승리가 없는 상태. 특유의 압박 시스템이 원정에서는 잘 먹혀 들이 않는 모습이다. 이번 일정도 원정인 것을 감안하면 승리까지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주어진 무 배당은 3.50 수준으로 꽤나 효율적인 선택지인 점을 참고하면 좋다. 무승부를 추천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브렌트포드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x)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