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9월 15일 오스틴FC vs 리얼솔트레이크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오스틴 (미국 MLS 서부리그 2위 / 패승패패패)
최근 5경기 1승 4패를 기록 중. 특히 최근 3연패를 기록하면서 1득점만을 기록하며 공-수 전반적인 붕괴 상태인 모습입니다. 물론 이번 일정 홈 이점과 전력 차이로 분위기 반등을 노릴 심산이나 최근 기동성 문제로 매 경기 후반 70분 이후 실점하는 수비진을 고려하면 기대하긴 다소 어려울 것입니다.무엇보다 전술 수정이 시급한 모습입니다. 현재의 강도높은 압박 전술과 높은 라인으론 실점 억제를 할 수 없는 모양새다. ‘코어 라인’ 링(CDM) – 길(CDM)의 활동 반경은 상당히 좁아졌으며 솔로르사노(CB) – 가브리엘센(CB) 역시 제공권 다툼에서 밀리며 상대 크로스 플레이의 실점을 허용하는 상황. 상대 1-2선 상대 속도 전, 제공권에서 전부 약세를 보이며 전혀 제어가 안되는 모습으로 현재 붕괴된 수비진으론 실점 가능성은 매우 높을 것입니다.특히 수비진의 붕괴로 인한 연쇄 효과로 공격진 역시 이렇다 할 성과가 없는 모양새다. 또한 최근 핀레이(RW) – 파군데즈(LW)를 활용한 측면 공략도 전부 막힌 상황. 상대 진영 진입의 어려움을 느끼며 드라우시(FW / 올 시즌 20골)를 향한 단조로운 롱 볼 패턴을 펼치며 득점 생산성이 매우 떨어졌다. 후술하겠지만 최근 안정적인 솔트레이크의 수비진을 공략하긴 다소 어려울 것입니다.
 
​솔트레이크 (미국 MLS 서부리그 7위 / 무무승패무)
이전 DC유나이티드(0-0)상대로 무승부를 거두며 아쉬움을 남겼던 상황. 최근 확실한 전술 컨셉으로 수비진의 안정화를 찾으며 위협적인 공격 장면을 만들곤 하나 1-2선의 득점력이 저조한 모습입니다. 후술하겠지만 다양한 공격 패턴과 빠른 역습으로 상대 PK박스내 진입이 어렵지 않으나 ‘핵심 1선’ 우드(FW)의 부상 공백이 다소 아쉬운 상황.다만 이번 일정 공격진의 의외의 성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오스틴은 높은 점유율을 통한 공격적인 기조로 높은 수비 라인을 유지하는 모양새다. 전술 상성 상 선 수비 – 후 역습을 펼치는 솔트레이크의 역습 패턴으로 일격을 가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물론 최근 득점력은 저조하나 수비진 붕괴 상태인 오스틴의 수비진을 충분히 공략할 것으로 전망합니다.특히 후반기 수비진의 퍼포먼스는 인상적입니다. 실바(CB) – 글레드(CB)를 필두로 한 짜임새 있는 지역 수비로 상대 공격 플랜을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상황. 특히 좌우 풀백 에레라(RB) – 브로디(LB)의 공격 참여를 제한하며 상대의 역습 패턴을 허용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현재 공격 작업의 애를 먹고 있는 오스틴 공격진 상대로 최소 실점 경기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코멘트
솔트레이크(H-1.0)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합니다. 물론 오스틴이 홈 이점과 전력 차이로 다소 유리한 모습입니다. 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현재 공-수 붕괴 상태로 어느 곳 하나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술 상성 상 솔트레이크의 역습 패턴으로 일격을 맞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 반면 현재 단조로운 롱 볼 패턴으론 솔트레이크의 밀집 수비를 뚫기엔 다소 어려울 것으로 전망합니다. 다만 오스틴의 전력을 고려하면 한 골 정도의 만회 득점을 전망하며 솔트레이크의 핸디캡 (-1.0) 승리와 오버 접근이 안정적인 배팅일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레알 승
[[핸디]] : +1.0 레알 승
[[U/O]] : 2.5 오버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