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9월 14일 교토상가 vs 요코하마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교토상가 (리그 13위 / 패패승승무)
시즌 내내 흐름이 좋지 않다. 최근 공식 7경기에서 단 2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해당 2승 중1승은 강등권인 비셀고베에게 거둔 승리이며, 나머지 1승은 일왕배에서 2부리그 팀을 상대로 거둔 승리다.수비 쪽 문제가 가장 심각합니다. 최근 공식 12경기 중 언급한 비셀고베와의 경기를 제외한 11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했다. 특히나, 후반전 실점은 여전히 고쳐지지 못하고 있는 숙제. 이전 두 경기에서 후반전에 실점을 허용한 것을 포함해 최근 허용한 13실점 중 10실점이 후반전에 허용한 실점(전체의 약 76.9%). 여기에 ‘핵심 중원’ 쇼헤이(MF)는 이번 일정에서 징계로 출전하지 못할 전망. 후반전 득점이 매우 뛰어난 요코하마를 상대로 이번 일정도 실점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요코하마 (리그 1위 / 패패무승승)
8월 초 컵대회와 ACL을 병행하며 연패를 허용했지만, 9월 들어서 치른 리그 3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하며 다시 좋은 흐름을 찾았다. 리그 1위 자리도 탈환한 상태.특히나, 득점력 하나만큼은 매우 뛰어나다. 최근 리그 13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당연히 압도적인 리그 최다 득점 팀입니다. 특히나, 원정에서도 무득점으로 일관한 경기는 단 두 경기일 정도. 기본적으로 용병 전력들인 세아라(FW, 최근 10경기 5골)와 로페즈(FW, 최근 4경기 3골 1도움)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을 뿐더러, 나머지 1-2선 자원들도 꾸준히 공격에 가담하고 있습니다. 언급한 전력들을 포함해 무려 14명의 선수가 득점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 특히나, 교토상가가 최근 후반전 실점이 많은 데에 반해 요코하마는 후반전 득점이 매우 뛰어난 편. 이번 일정도 득점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요코하마의 최근 7경기 중 6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왔다.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교토상가는 최근 수비 문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공식경기에서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후반전 수비 집중력이 매우 떨어지는 편. 반면 요코하마는 역시 뛰어난 공격력을 바탕으로 리그 최다 득점 팀과 동시에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 일정도 요코하마의 승리가 예상된다.
 
추천 배팅
[[승패]] : 요코하마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