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EL] 9월16일 AS모나코 vs 페렌츠바로시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AS모나코 (프랑스 리그1 7위 / 무패승승승)
이전 PSV(3-2 / 패)상대로 패배하며 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한 이후 2무 2패를 기록했던 상황. 다행히 최근 3연승을 기록하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특히 불안했던 수비진은 3경기 1실점을 기록할 정도로 안정화를 찾으며 최근 3연승의 주역으로 꼽아도 손색없다. 앞서 언급했듯이 수비진의 활약이 인상적입니다. 우선 사르(CB) – 바디아실레(CB) 중원 수비가 안정화를 찾으며 기존 적극적인 공격전술을 내려 놓으며 수비 밸런스가 안정화를 찾은 모습입니다. 최근 수비 페이스를 고려하면 하위 전력인 페렌츠바로스 공격진 상대로 최소 실점 경기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또한 엄청난 화력의 공격진의 페이스도 일관된 모습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기존 적극적인 공격을 다소 내려 놓았지만 오히려 공-수 밸런스를 찾은 모습으로 ‘코어 라인’의 에너지 레벨을 후반까지 이어갈 수 있는 모양새다. 특히 리그에서 상대의 밀집수비를 수차례 상대한 점도 고려하면 이번 일정 승리할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페렌츠바로스 (헝가리 리그 1위 / 승패승패패)
현재 공식경기 전승을 기록하며 최고의 리그 초반 페이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전 유로파 예선경기 트라브존스포르(3-2 / 승)상대로 수적 열세임에도 인상적인 화력을 보인 상황. 물론 이번 일정 전력 차가 많이 나지만 리그 6경기 18득점을 기록한 공격진의 활약의 힘입어 의외의 결과를 노릴 것으로 전망합니다. 무엇보다 공-수 모두 인상적인 활약을 하는 모양새다. 비록 이전 트라브존스포르 경기 2실점을 기록했지만 현재 리그 6경기 1실점을 기록 중인 상황. 점유율을 포기한 철저히 내려 앉는 수비로 짜임새 있는 지역 수비를 구축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지금 현 수비진이 골로빈(FW), 엠볼로(FW)등 상위리그에서도 위력을 발휘하는 공격진 상대로 최소 실점 경기를 기대하긴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충분히 일격을 가할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서술했듯이, AS모나코가 다소 안정적인 전술 기조로 변환해도 전력 차로 인해 라인을 올리며 공격적인 축구를 보일 상황. 팀 특유의 빠른 템포의 역습 전술로 충분히 한 골 정도의 득점 가능성은 존재할 것입니다. 하지만 사르(CB) – 바디아실레(CB)등 수비자원들의 성장이 뚜렷하며 안정화를 찾은 AS모나코 상대 승부를 바꿀 만큼의 득점을 기대하긴 어려울 것입니다.
 
​코멘트
AS모나코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합니다. 최근 페이스와 홈 이점을 고려하면 AS모나코가 유리한 상황. 상술했듯이, 최근 전술 수정을 통해 공-수 밸런스를 잡으며 안정적인 승점 확보를 하는 모습입니다. 물론 페렌츠바로스의 최근 경기력과 득점력을 고려하면 충분히 실점 가능성은 높지만 현재 수비진의 페이스와 화력 전에서 AS모나코의 공격자원들이 건재한 상황. 의외의 결과를 기록할 가능성이 현저히 떨어진다. AS모나코의 핸디캡(-1.0)승리까지 노려보며 오버 접근은 필히 겸하자.
 
추천 배팅
[[승패]] : AS모나코 승
[[핸디]] : -1.0 AS모나코 승
[[U/O]] : 2.5 오버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