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EL] 9월16일 올림피아코스 vs 프라이부르크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올림피아코스 (그리스 리그 3위 / 승무승패무)
그리스 리그내 상위 전력. 비록 이전 유로파 예선 낭트(2-1 / 패)상대로 패배를 기록했지만 올 시즌 리그 4경기 2승 2무를 기록할 정도로 전반적인 팀 분위기는 좋은 상황. 이번 일정 홈 이점과 유럽 대항전 첫 승을 향한 동기부여를 통해 좋은 경기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공-수 대대적인 보강을 하며 전력을 보강했으나 아직 신입생들과 기존 전력과의 조직력 문재가 심각합니다. 특히 63.7%의 높은 점유율 축구 대비 황인범(CAM)의 창의성의 의존한 단조로운 공격 전개로 명확한 세부 전술이 전무한 상황. 특히 황의조(FW) – 카마라(FW)등 ‘1선’ 자원들의 동선도 겹치며 득점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모습입니다. 이번 일정 프랑크푸르트의 강한 전방 압박과 짜임새 있는 수비의 고전할 가능성이 높겠다. 설상가상으로 수비진 역시 붕괴 상태다. 앞서 언급했듯이 높은 점유율 축구로 인해 공격적인 전술 기조와 선수들의 전방 투입으로 인해 상대 역습의 쉽게 일격을 맞고 있습니다. 특히 부족한 조직력과 레츠오스(CB) – 시세(CB) – 마뇰라스(CB) 조합의 미숙한 경기 운영을 고려하면 상대의 공격진을 제어하긴 어려울 것입니다.
 
​프랑크푸르트 (독일 분데스리가 2위 / 승승승승무)
시즌 초반 페이스는 인상적입니다. 이전 상위 전력인 도르트문트(3-1 / 패)에게 패배를 기록했지만 현재 리그 6경기 4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리그 2위를 기록 중입니다. 특유의 강한 압박과 빠른 템포의 공격을 통해 공-수 뚜렷한 성과를 거둔 상황. 이번 일정 원정 열세임에도 최근 페이스를 고려하면 충분히 의외의 결과를 기록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슈트라이히 감독의 지공 전략, 점유율을 포기한 효율적인 축구로 빠른 템포의 공격 전개 성과를 거두는 상황. 특히 전방 정우영(RW) – 그레고리치(FW) – 그리포(LW)등 우수한 개인 기량과 속도 전에 능한 자원들로 구성하며 공격을 극대화한 모양새다. 앞서 언급했듯이 올림피아코스와의 전술 상성으로 팀 특유의 역습 전술로 충분히 득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단 수비진의 무실점 경기를 기대하긴 다소 어려울 것입니다. 강한 압박과 선수들의 적극적인 공격 참여로 후반 체력 문제가 있는 모습인 상황. 특히 실점한 5골중 4골이 후반 70분 이후 실점으로 조직력이 부족하지만 황의조(FW), 카마라(FW)등 확실한 득점 채널이 존재한 올림피아코스가 한 골 정도의 일격을 가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코멘트
프랑크푸르트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합니다. 서술했듯이, 올림피아코스는 최근 성적과 별개로 경기력이 좋지 못한 상황. 명확한 컨셉 없이 점유율만 높이 가져가는 축구로 세밀함이 많이 떨어진다. 반면 프랑크푸르트는 독일 팀 다운 강한 압박과 빠른 템포의 공격을 선보이며 경기력과 결과 모두 챙기는 상황. 비록 프랑크푸르트가 원정 열세를 안고 있지만 전력 차이와 최근 경기력을 고려할 때 프랑크푸르트의 승리가 근소하게 유력해 보인다. 하지만 어찌되었든 간에 꾸역꾸역 득점에 성공하는 올림피아코스의 득점력과 프랑크푸르트의 득점력을 고려하면 오버 접근은 필히 겸하자.
 
추천 배팅
[[승패]] : 프랑크푸르트 승
[[핸디]] : -1.0 프랑크푸르트 승
[[U/O]] : 2.5 오버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