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EL] 10월 7일 브라가 vs 위니옹SG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브라가 (포르투갈 1부 2위 / 승승승승패 / 114.70m 파운드)
이전 포르투(4-1 / 패)경기에서 무너지며 15경기 연속 무패 행진이 끊기고 말았다. 다행히 전반전 대량 실점 이후 주축 선수들을 대거 교체하며 이번 일정 체력 안배를 마친 상황. 시즌 초반의 엄청난 화력을 다시금 기대해도 좋겠습니다. 현재 리그 8경기 24골로 ‘핵심 1선’ 반자(FW / 189cm) – 호르타(FW / 8경기 4골 3도움)의 시너지가 인상적입니다. ‘코어 라인’의 이타적인 연계플레이를 필두로 반자(FW / 8경기 5골)의 상대 문전 앞 버티는 플레이와 호르타(FW)의 적극적인 침투로 지공, 속공 상황 가리지 않는 득점 생산력을 펼치는 상황. 이번 일정도 득점을 기록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다만, 수비진의 ‘후반 수비 리스크’를 결코 무시 할 수 없다. 올 시즌 실점한 9골 중 6골이 후반 실점으로 압박 강도가 약해질 때의 실점 확률이 급격히 상승하는 상황. 특히 ‘핵심 수비’ 니아키테(CB)는 현재 다리 근육 부상으로 온전치 못한 모습입니다. 물론 현재 조르즈 감독의 상대 맞춤 전략으로 유연한 대처를 하는 모양새로 최소 실점 경기를 치르고 있지만 부상 변수와 후반 집중력 문제로 인한 만회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겠습니다.
 
위니옹SG (벨기에 1부 4위 / 승패승승승 / 37.30m 파운드)
다소 불안정한 리그 성적과 별개로 유럽대항전에서 의외의 결과를 기록하는 모습입니다. 이전 상위 전력 유니온 베를린(1-0 / 승)경기를 잡아내는 등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라츠 감독의 ‘강 팀 대응 전술’이 인상적입니다. 이번 일정 브라가는 높은 라인을 유지하며 공격적인 기조를 펼칠 공산이 큰 상황. 이는 ‘역습의 첨병’ 아딩그라(FW / 최근 10경기 2골)가 일격을 가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다만, 투박한 연계플레이와 ‘핵심 1선’ 에커트(FW), 닐손(FW)이 부상 이탈로 빠지며 공격진의 전력이 약해진 모양새로 만회 득점을 기록하는데 난항을 겪을 것으로 전망합니다.설상가상으로 수비진의 경기력 역시 다소 부진한 상황. 적극적인 전방 압박과 좌우 풀백의 공격 참여로 발생하는 명확한 ‘수비 리스크’는 주된 실점 루트인 모양새다. 특히 올 시즌 상위 전력 2팀 상대로 2패를 기록할 정도로 ‘핵심 수비’ 카르모(CB), 모우라(LB)의 이적 공백을 전혀 메꾸지 못하는 것 역시 염려스러운 점입니다. 가뜩이나 앞서 언급한 브라가는 유연한 연계플레이와 ‘핵심 1선’ 반자(FW) – 호르타(FW)를 필두로 한 다양한 패턴 플레이 등 엄청난 기세를 보이고 있기에 이번 일정 역시 실점을 피하긴 어렵겠습니다.
 
코멘트
브라가 승 / 언더(2.5 기준)를 추천합니다. 우선 홈 이점과 전력 차이를 고려할 때 브라가가 유리한 상황. 특히 올 시즌 공격진의 유기적인 연계플레이와 ‘핵심 1선’ 반자(FW) – 호르타(FW)를 필두로 한 공격진의 화력은 엄청난 퍼포먼스를 기록 중입니다. 현재 위니옹SG는 핵심 수비’ 카르모(CB), 모우라(LB)의 이적 공백과 극단적인 전술로 인한 ‘수비 리스크’를 제어하지 못하는 모습으로 무난하게 공략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특히 ‘핵심 1선’ 닐손(FW), 에거트(FW)마저 부상 이탈하며 만회 득점 가능성의 의문 부호가 붙는 상황. 브라가의 승리와 언더(2.5 기준)접근이 유력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브라가 승
[[핸디]] : -1.0 브라가 승
[[U/O]] : 2.5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