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CFL] 10월 7일 AZ알크마르 vs 아폴론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알크마르 (네덜란드 1부 1위 / 승무승승승 / 71.80m 파운드)
초반 페이스는 매우 좋은 편. 리그 8경기에서 6승 2무 무패를 기록하며 리그 1위로 치고 올라왔다. 유일하게 자국 리그에서 무패를 기록 중인 팀. 앞선 UECL 두 경기에서도 모두 승리를 따냈다(vs 드니프로 1-0 승 / vs 파두츠 4-1 승).가장 주목해야하는 것은 단연 득점력입니다. 다소 힘을 뺀 UECL 예선 경기를 제외한 모든 리그, UECL 조별리그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 중. 최근 3경기에서는 10골을 기록하며 갈수록 득점력이 좋아지고 있는 추세다. ‘주력 1선’ 오드가드(FW)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지만 대체자인 칼손(FW, 이전 경기 1골)이 이전 경기에서 복귀전 복귀골을 터뜨렸으며, ‘주력 중원’ 드 위트(MF, 최근 5경기 3골 1도움)도 좋은 위치 선정과 뛰어난 골 결정력으로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PK박스 내부에서 상대 선수를 종종 놓쳐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아폴론을 상대로 필히 득점이 가능하겠습니다.
 
아폴론 (키프러스 1부 3위 / 무승패무무 / 15.75m 파운드)
이전 시즌 자국 리그 우승을 차지해 유럽대항전 티켓을 따냈다. 다만, 최근 공식 3경기에서는 2무 1패에 그치며 다소 기세가 꺾인 모습.특히나, 수비 쪽이 급격하게 불안해졌다. 앞선 공식 4경기 모두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중. 4백과 2명의 3선 자원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추구하지만, 지나치게 안정적인 운영으로 상대에게 슈팅을 자주 허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반전 집중력이 다소 떨어지는 편. 이전 오모니아와의 경기에서도 상대 수비를 놓치며 전반전에만 3실점을 허용했다. 하필 알크마르도 최근 매서운 창 끝을 보유하고 있는 전력. 이번 일정도 실점 가능성이 매우 높겠습니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알크마르는 이번 시즌 PSV와 아약스를 제치고 네덜란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전력. 특히나 최근 득점력이 매우 뛰어나다. 반면 아폴론은 9월 들어 급격하게 수비적인 불안감이 늘었으며, 이로 인해 승점도 쌓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정도 알크마르가 두 골 차 이상의 승리를 따낼 수 있겠으며, 마찬가지의 이유로 오버(2.5 기준) 선택지도 겸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알크마르 승
[[핸디]] : -1.0 알크마르 승
[[U/O]] : 2.5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