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CFL] 10월 7일 헨트 vs 유르고르덴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겐트 (벨기에 1부 9위 / 무승승패패 / 69.35m 파운드)
이전 시즌 자국 컵대회 준우승을 차지해 유럽대항전 티켓을 따낸 전력. 다만, 이번 시즌 리그에서는 벌써 4패를 허용하는 등 썩 좋지 못한 페이스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이전 샴록과의 UECL 홈 경기에서 안정적인 승리(3-0)를 챙겼다는 점.3백을 사용하지만, ‘좌-우 윙백’까지 높은 위치로 끌어 올려 강한 전방 압박을 시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식으로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수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는 홍현석(MF, 최근 6경기 1골 1도움)이 중심을 맡고 있으며, 주력 투 톱으로 나서고 있는 데푸아르트(FW, 이전 경기 1골 1도움), 쿠이퍼스(FW, 최근 4경기 3골), 포파나(FW, 최근 3경기 2도움)도 단기 페이스가 좋은 편. 유르고르덴이 특히나 원정에서 실점 빈도가 잦은 전력으로, 이번 일정에서 득점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유르고르덴 (스웨덴 1부 1위 / 무무승승패 / 18.13m 파운드)
스웨덴 리그의 꾸준한 강자로, 이전 시즌 말뫼와 AIK에게 밀려 리그 3위를 차지했지만 이번 시즌에는 2위 하켄에게 골득실에서 앞선 채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앞선 UECL 두 경기에서도 1승 1무를 거둔 바 있습니다(vs 샴록 0-0 무 / vs 몰데 3-2 승).다만, 홈과 원정에서의 온도 차가 매우 큰 전력. 이번 시즌 리그 홈 경기에서는 무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원정에서는 13경기에서 단 4승밖에 따내지 못했다. 심지어 원정에서 상위 9개팀과의 8차례 경기 중 6경기에서 무득점으로 일관할 만큼 득점력이 떨어지는 상황. ‘주력 1선’ 아소로(FW, 최근 7경기 1골)도 침묵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겐트도 강한 압박으로 상대 1차 빌드업을 저지하는 데 능한 전력으로 이번 일정에서도 득점 가능성은 매우 낮겠습니다.
 
코멘트
겐트는 리그에서 중위권에 머무르고 있지만, 이전 샴록과의 UECL 경기에서 승리를 따내며 유럽 대항전에서는 건재함을 알렸다. 특히, 기동력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압박이 이들의 가장 큰 강점인데, 홈에서는 더욱 잘 먹혀 들고 있는 상황. 반면 유르고르덴은 이번 시즌 자국 리그에서 선두를 달리고는 있으나, 원정에서는 득점력 빈곤으로 인해 좀처럼 승점을 따내지 못하는 중입니다. 이번 일정도 홈 팀 겐트의 승리가 예상된다. 여기에 유르고르덴의 부족한 득점력을 고려합니다면 언더(2.5 기준) 접근을 권장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헨트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