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CFL] 10월 7일 RFS vs 바샥셰히르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리가스 (라트비아 1부 2위 / 무승패승승 / 8.45m 파운드)
이전 시즌에는 리그에서 단 2패밖에 허용하지 않으며 우승을 차지했으나, 이번 시즌에는 4패를 허용하며 리그 2위에 머무르고 있는 중. 앞선 UECL 두 차례의 경기에서도 승리를 따내지 못했다(vs 피오렌티나 1-1 무 / vs 하츠 0-2 패).자국 리그에서는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주도적인 경기를 펼치지만, 이러한 방식이 유럽 대항전에서는 좀처럼 통하지 않고 있으며, 바샥셰히르를 상대로도 실점을 피하기 위해 낮은 자세의 경기 운영을 펼쳐야 하는 것이 현실. 다만, 이러한 저자세의 방식을 리그에서 사용하지 않아 수비수들이 자리를 잡는 데 애를 먹고 있습니다. 심지어 역습 상황에서도 190cm의 ‘장신 1선’ 일리치(FW, 최근 5경기 2골)가 할 수 있는 것은 제한적입니다. 바샥셰히르도 상대 수비 조직을 부수는 데 강점을 갖추고 있는 전력. 이번 일정에서도 무득점과 함께 멀티 실점의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바사크세히르 (터키 1부 1위 / 승승승무승 / 55.70m 파운드)
과거에는 주로 중위권에 머무르는 전력이었지만, 이전 시즌 리그 4위를 차지하며 유럽대항전 티켓을 따냈고, 이번 시즌 리그 7경기 5승 2무 무패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앞선 UECL 두 경기에서도 모두 승리를 따냈다(vs 하츠 4-0 승 / vs 피오렌티나 / 3-0 승).이번 시즌 가장 주목해야하는 것은 단연 득점력입니다. 앞선 UECL 두 경기에서 무려 7골을 기록하는 놀라운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는 중. 특히나 지공과 속공 모두 능한 편이며, ‘주력 1선’ 오카카(FW, 최근 7경기 3골 1도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옵션들이 전방으로 침투를 가져가며 득점을 만들어 내는 중. UECL 경기에서 무려 6명의 선수가 득점포를 가동했다. 상대 팀 리가스도 저자세의 경기 운영이 익숙치 않아 수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양한 옵션들을 활용합니다면 이들의 수비 조직을 헤쳐나가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을 전망입니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리가스는 두 차례의 UECL 경기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승리를 따내지 못했다. 특히나, 리그에서 좀처럼 사용하지 않는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반 강제적으로 시도하느라 애를 먹고 있는 중. 반면 바샥셰히르는 다양한 득점원을 바탕으로 한 공격력으로 연일 승승장구 하고 있는 전력. 리가스의 수비 조직을 어렵지 않게 뚫어낼 수 있겠습니다. 바샥셰히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여기에 마찬가지의 이유로 오버(2.5 기준) 선택지를 겸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바사크세히르 승
[[핸디]] : -1.0 바사크세히르 승
[[U/O]] : 2.5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