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CFL] 10월 7일 비야레알 vs 아우스트리아빈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비야레알 (스페인 1부 8위 / 패승패무무 / 360.20m 파운드)
시즌 초반 흐름은 좋은 편. 리그 7경기에서 단 1패만을 허용하고 있으며, 앞선 UECL 두 경기에서도 모두 승리를따냈다(vs 레흐포즈난 4-3 승 / vs 브엘샤바 2-1 승). 에메리 감독 체제 하 더욱 팀이 단단해지고 있는 모습.특히나, 이번 시즌 UECL 경기들에서는 철전하게 선수단을 이원화해 경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선 두 경기에서도후보와 로테이션을 오가는 전력들이 대부분 선발 출전한 것. 시즌 도중 월드컵이 껴있는 관계로 어느때보다 빡빡한 일정입니다. 에메리 감독의 더블 스쿼드 운영은 현재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는 중.전체적인 전술의 기조 자체는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측면 위주의 빠른 공격은 선수단이 바뀌어도 여전한 강점. 특히,추쿠에제(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바에나(MF, 최근 6경기 4골), 피노(FW, 최근 2경기 1도움)의 단기 페이스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한 가지 문제점은 베스트 11보다 다소 떨어지는 수비력입니다. 앞선 UECL 두 경기에서 4실점을 허용한 것. 이번 일정도 실점 가능성은 열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스트리아빈 (오스트리아 1부 7위 / 무승패승패 / 20.13m 파운드)
이전 시즌 좋은 경기력으로 자국 리그 4위를 차지해 유럽대항전 티켓을 따낸 전력. 다만, 이번 시즌 초반 리그 10경기에서 3패를 허용해 중위권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앞선 UECL 두 경기에서도 1무 1패에 그친 상태(vs 브엘샤바 0-0 무 / vs 레흐포즈난 1-4 패).특히, 원정에서의 수비 문제는 매우 심각합니다. 리그 원정경기에서도 경기당 평균 2실점을 허용하고 있으며, 이전 UECL 원정 경기에서도 4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이전 시즌까지 주장을 역임했던 서트너(DF)가 팀을 떠났고, 새로운 주장인 뮐(DF)은 다소 기복 있는 수비력을 보여주는 중. 중심이 잡혀 있지 않은 상태다. 심지어 ‘좌-우 풀백’들의 1대1 수비 대응도 부족한 편입니다. 비야레알도 측면 빠른 공격에 강점이 있는 전력. 이번 일정도 측면에서 이슈가 일어날 것으로 보이며, 실점 가능성이 매우 높겠습니다.
 
코멘트
후술하겠지만, 비야레알은 이번 시즌 초반 에메리 감독 체제에서 좋은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 특히나 득점력 부분에서 이전 시즌보다 좋아진 모습입니다. 반면 오스트리아빈은 원정에서의 불안한 수비로 인해 이전 시즌보다 승점을 따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정도 비야레알의 승리가 예상된다. 다만, 비야레알이 앞선 두 차례의 UECL 경기에서 모두 다득점이 나올 만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가져갔다. 오버(3.5 기준) 선택지를 겸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비야레알 승
[[핸디]] : -1.0 비야레알 승
[[U/O]] : 3.5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