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분류

[프리미엄픽] 스포츠토토 승무패 65회차 월드컵 14경기 분석 2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8. 일본 vs 코스타리카 - 주력 승, 부주력 무/ 예상 스코어 2-0/ 화제가 되고 있는 서튼 예측 2-0
 
복수 체크: C (관심)
 
일본의 플랜A는 이제 확고부동하게 자리를 잡았고, 상황에 따라 변화를 주면서 경기 양상을 완전히 뒤바꿀 수 있는 힘을 구축했다. 한편 코스타리카의 경우 전반적으로 선수단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가운데 탈압박 문제와 수비 라인의 안정감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이 문제다. 일본 특유의 실리 지향 축구에도 많이 휘둘릴 가능성이 높다.
 
단, 코스타리카의 첫 상대가 스페인이었다는 점도 분명 고려할 필요는 있다.
 
일본 승 > 언더 > -1.0핸승
 
9. 벨기에 vs 모로코 - 주력 무, 부주력 승/ 예상 스코어 1-1/ 화제가 되고 있는 서튼 예측 2-0
 
복수 체크: B (고려)
 
벨기에는 캐나다에게 승리하기는 했지만 일방적으로 주도권을 뺏기고 끌려 다닌 경기를 했다. 상대의 기동력에 크게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모로코 역시 수비와 압박 그리고 순간적인 전환 싸움에 강점을 가진 팀임을 고려했을 때 의외의 결과 가능성을 생각하고 모험 수를 두는 것이 좋을 경기다.
 
무승부 > -1.0핸패 > 언더
 
10. 크로아티아 vs 캐나다 - 주력 승, 부주력 무/ 예상 스코어 1-0/ 화제가 되고 있는 서튼 예측 0-1
 
복수 체크: B (고려)
 
크로아티아는 첫 경기 결과와는 무관하게 현 시점에서 벨기에보다 미드필드 포지션 이하 안정감에서는 오히려 비교 우위라고 생각한다. 캐나다는 노골적으로 운동 능력 및 스피드를 활용한 전술을 활용하겠지만 크로아티아는 그 부분에 노련하게 대처할 수 있는 팀이고 한 골 승부를 충분히 할 수 있는 팀이라고 판단했다.
 
단, 첫 경기에서 드러났듯이 크로아티아는 결정력 문제 때문에 고전할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부주력을 고려해야 할 이유다.
 
-2.5핸패 > -1.0핸무 > 크로아티아 승 > 언더
 
11. 스페인 vs 독일 - 주력 승, 부주력 무/ 예상 스코어 2-1/ 화제가 되고 있는 서튼 예측 1-1
 
복수 체크: A (추천)
 
두 팀의 첫 경기에서 팀의 완성도가 눈에 띄었다. 특히 독일의 경우 사실상 스페인이 추구하는 플레이 스타일로 경기 플랜을 짰고, 사실상 대실패라고 봐도 무방했다. 한지-플릭 감독이 플랜A를 고수할 지는 알 수 없지만 만약 일본과의 매치업 때 들고 나온 전술을 그대로 들고 나온다면 스페인에게 크게 휘둘릴 수도 있다.
 
단, 독일의 기본 전력 및 저력을 아예 무시할 수는 없는 경기다. 비슷한 전력을 가진 팀간 경기에서는 대등한 승부를 충분히 만들 수 있는 팀이다. 무승부 가능성도 굉장히 높은 경기다.
 
-1.0핸무 > 스페인 승 > 오버
 
12. 카메룬 vs 세르비아 - 주력 패, 부주력 무/ 예상 스코어 1-2/ 화제가 되고 있는 서튼 예측 1-1
 
복수체크: B (고려)
 
세르비아가 첫 경기에서 굉장히 부진했지만 첫 경기 상대가 브라질이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카메룬은 브라질과 달리 선이 굵고 한 방, 한 방을 노리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오히려 세르비아의 경기 운영이 좀 더 빛을 발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카메룬은 스위스와의 경기에서도 압박 이후 위험 지역에서 슈팅까지 이어지는 결정력 문제가 있었음을 고려했을 때 다득점 싸움에서도 밀릴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단, 세르비아의 팀 컨디션이 생각보다 좋지 않다는 점을 변수라고 봐야 할 경기이기 때문에 부주력도 노려볼 필요는 있다.
 
세르비아 승 > +1.0핸무 > 오버
 
13. 한국 vs 가나 - 주력 승, 부주력 무/ 예상 스코어 2-1/ 화제가 되고 있는 서튼 예측 1-0
 
복수 체크: A (추천)
 
한국은 첫 경기에서 생각 이상으로 우루과이를 몰아쳤고, 약점으로 지적 받아오던 탈압박 문제도 오히려 능동적으로 풀어내는 모습을 보여줬다. 결정력과 관련한 부분이 변수가 될 수도 있지만 가나가 기대 이하의 수비 집중력 및 조직력을 보여줬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승리까지도 기대할 수 있는 경기다.
 
단, 한국은 유독 아프리카 팀에게 약하고, 특히 운동 능력 및 체격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팀과 경기를 할 때 다소 고전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주목했다면 무조건 부주력 픽을 복수 체크하는 것이 좋다.
 
한국 승 > -1.0핸무 > 오버
 
14. 포르투갈 vs 우루과이 - 주력 무, 부주력 승/ 예상 스코어 1-1/ 화제가 되고 있는 서튼 예측 0-0
 
복수 체크: A (추천)
 
포르투갈은 선수들의 재능과 개인 역량으로 승리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또다시 감독 변수가 발목을 잡을 수도 있는 상황이다. 지나치게 밸런스를 중시하고 있기 때문에 공격 과정에서 다소 답답함이 노출되기도 했다. 더구나 산토스 감독은 비슷한 전력을 가진 팀과의 경기에서는 더욱 더 모험 수를 두지 않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답답한 양상으로 흘러갈 수도 있다.
 
단, 경기 후반전부터 포르투갈이 변화를 꾀하면서 폭발력을 보여줬다는 점을 주목해서 봤다면 포르투갈의 기대치를 더 높게 잡을 만한 경기다. 우루과이는 아라우호의 복귀 여부도 중요한 요소다.
 
무승부 > 언더 > -1.0핸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