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A리그L] 12월 10일 시드니 FC vs 멜버른 시티 FC 축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시드니 FC (호주 1부 6위 / 승승패패승)
리그에서의 흐름은 좋지 못한 상태. 현재 멜버른 빅토리와 승점, 골득실이 동률이고 다득점에서 앞서 6위를 겨우 사수하는 모습. 일단 셀틱과의 친선 경기에서 2-1로 승리하는 등 휴식기에 팀 정비는 잘 되어가고 있는 모습이 긍정적이다. 다만 후반기 첫 상대가 너무 압도적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시드니 FC의 플랜은 중앙에 힘을 상당히 주고 점유율을 확보하는 플랜. 다만 리그에서 가장 강한 중원 전력을 가지고 있는 멜버른 시티를 상대로 중앙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할 수 있다. 오히려 중앙 싸움으로 인해 높아진 수비 라인이 리스크가 될 수 있는 상태. 실제로 시드니FC는 리그에서 두 번 째로 실점이 많은 팀이며, 아직 리그에서 무실점 경기를 치러보지 못했다. 그래도 시드니 FC가 무력하게 당하고 있지는 않을 것이다. 르 폰드레(FW / 4경기 1골)가 나이로 인해 더 이상의 영향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상황임은 분명하나, 롤리(RW / 7경기 2골), 막(LW / 7경기 3골)이 공백을 잘 채워주고 있는 모습. 적어도 득점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상황 자체는 만들어낼 수 있는 전력으로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
- 결장자 : 윌킨슨(CB / A급)
 
멜버른시티 (호주 1부 1위 / 승승무승승)
올 시즌도 A리그 최강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올 시즌 일정이 전반적으로 웃어주는 상황이었는데, 아직 리그에서 5위 이상의 팀을 한 번도 만나지 않아 초반 승점 벌이가 쉬웠다. 지난 시즌에는 상위권 팀을 상대로 발목을 자주 잡히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경기에서 올 시즌에는 상위권 상대로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멜버른시티의 최대 변수는 월드컵에 출전했던 선수들의 컨디션. 리그 1위의 팀 답게 호주 국가대표로도 꽤 많은 선수들이 차출되었는데, 공격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틸리오(FW), 레키(LW), 매클라렌(FW)이 모두 차출되면서 휴식기를 제대로 보내지 못했다. 공격진의 체력적인 부담을 책임져줄 선수는 로드리게스(LW)와 술래마니(FW) 정도인데, 올 시즌 단 한번도 정규 경기에 출전한 적이 없었다. 다행인 부분은 수비 라인에서 국가대표 차출은 없었다는 점. 적어도 중원과 수비라인에서는 그동안 보여주었던 퍼포먼스를 그대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시티 풋볼 그룹 산하의 팀 답게 높은 점유율과 중앙 싸움에 상당한 재능을 보여주는 팀이고, 베리샤(CM)라는 빅리그 경험이 있는 미드필더까지 수혈하는 등 장점을 더욱 극대화 시키려는 모습. 시드니 FC를 상대로도 중앙 싸움에서 이기면 이겼지,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지는 않을 것이다.
- 결장자 : 오닐(CM / A급)
 
코멘트
멜버른 시티가 유리한 고지에 있는 것은 사실. 수비력 면에서 시드니 FC가 멜버른 시티보다는 약점이 확연히 많은 상황이다. 중앙 싸움에서도 멜버른 시티가 시드니FC에게 밀릴 이유는 없는 상태. 다만 멜버른 시티의 공격 라인은 월드컵 차출로 인해 핵심 선수들이 제대로 휴식기를 보내지 못했다. 멜버른시티가 점유율에 걸맞는 공격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지는 의문스럽다.
 
추천 배팅
[[승패]] : 멜버른 시티 FC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