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6월 10일 삼성 vs 롯데 야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삼성
선발 수아레즈(1승 5패 4.98)는 직전 한화와의 경기에서 4.2이닝 8피안타 3K 3BB 9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포심, 투심, 슬라이더, 체인지업의 컨트롤이 좋지 못해 난타당하고 말았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웠던 부분! 다만 앞선 경기들에서 구위, 제구가 나쁘지 않았고 QS피칭도 어렵지 않게 기록해주고 있었던만큼 오늘 경기는 무너지는 피칭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지난 롯데전에서 5이닝 4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롯데
선발 한현희(4승 5패 4.28)는 직전 기아와의 경기에서 5이닝 6피안타 4K 1BB 2실저믈 기록했다. 이날도 버텨내는 피칭은 문제없이 보여주었는데 글라이더의 힘이 상당히 좋았다. 또한 이날 볼넷개수도 단 한 개였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볼만했던 경기! 시즌 초반보다 투구수 관리가 잘 되어가고 있고 흐름이 나쁘지 않은만큼 안정적인 피칭을 기대해볼만 하겠다. (지난시즌 삼성전에서 선발로 한경기 등판해 5이닝 2실점(1자책)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에서는 2연투 여파가 있는 진승현이 휴식을 취할 전망이다.
 
결론
어제 경기 삼성선발 원태인이 5이닝 4실점(1자책)을 기록한 반면 롯데선발 나균안은 7이닝 1실점 호투를 펼쳐주었다. 선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롯데가 5-1 승리를 기록했다.
그리고 오늘 2차전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롯데가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삼성선발 수아레즈의 피칭흐름이 나쁘진 않다. 다만 롯데선발 한현희 역시 버텨내는 피칭은 충분히 기대해볼만한 상황! 따라서 오늘 경기는 불펜과 타선의 힘이 상당히 중요해보이는데 이점이라면 롯데가 좀더 나은상황! 어제 롯데선발 나균안이 7이닝을 버텨주면서 불펜소모가 한명밖에 없었다. 최근 흐름으로 봤을 때 롯데 불펜이 더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한만큼 오늘 불펜 경쟁에서 롯데가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어제 롯데 타선이 두자리수 안타를 기록하며 감도 좋았던만큼 오늘 경기 승리는 롯데가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 패
삼성 핸디 패
오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