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6월 10일 NC vs SSG 야구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NC
선발 이재학(1승 1패 1.00)은 직전 LG와의 경기에서 6이닝 2피안타 3K 2사사구 1실점(비자책)을 기록했다. 이날도 포심, 체인지업의 힘을 문제없이 보여주었다. 올시즌 복귀후 치른 3경기에서 모두 QS피칭, 18이닝 동안 피안타는 4개밖에 되지 않는만큼 오도 안정적인 피칭을 기대해볼만 하겠다. (지난 SSG전에서 승패없이 6.75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SSG
선발 맥카티(5승 2패 2.64)는 직전 키움과의 경기에서 6이닝 8피안타 8K 1BB 2실점을 기록했다. 이날도 포심, 슬라이더의 힘이 좋았고 볼넷도 단 한 개만을 기록했다는 점이 상당히 고무적이였다. 올시즌 피칭 흐름이 상당히 좋은만큼 오늘 경기 역시 준수한 피칭이 예상된다. (지난 NC전에서 7이닝 무실점(홈), 4이닝 3실점(원정)을 기록한 바 있다. 다만 4이닝 3실점 경기는 손가락 통증으로 12일만에 등판했던 경기였었다는 점은 꼭 감안해야 하겠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결론
어제 경기 NC선발 페디가 6이닝 2실점, SSG선발 오원석이 6이닝 5실점을 기록했다. 선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NC가 5-2 승리를 기록했다.
그리고 오늘 2차전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SSG가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NC선발 이재학의 피칭흐름이 상당히 좋긴 하다. 다만 SSG선발 맥카티 역시 올시즌 상당히 준수한 피칭을 선보이고 있고 NC전에서 7이닝 노히트 피칭을 기록한 적도 있었다.
또한 오늘 SSG 불펜 필승조 운영에 전혀 문제가 없는 상황이고 어제 득점은 적었지만 SSG타선의 안타개수가 더 많기도 했고 중심타선이 이렇다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 NC와 달리 SSG 중심타선(3,4,5,6번)은 6안타를 합작했다는 점도 더해본다면 오늘 경기는 SSG가 투타 우위를 점하며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NC 패
NC 핸디 패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알림 0